본문 바로가기
N E W S/Sports news

양민혁 QPR 잉글랜드 무대 데뷔

by 노사지온 2025. 2. 2.
728x90

양민혁 QPR

'18세 루키' 양민혁, 잉글랜드 무대 데뷔로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

안녕하세요, 팩트를 기반으로 축구팬들에게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팩트블로거입니다. 오늘은 국내 축구의 유망주인 양민혁 선수의 잉글랜드 무대 첫 데뷔 이야기로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그는 강원FC에서 토트넘으로, 그리고 이제 QPR(퀸즈파크 레인저스)로의 단기 임대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양민혁 선수의 이번 데뷔는 단순한 출전 그 이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양민혁 QPR

아래 표와 함께 원본 기사 내용을 첨부해드립니다.


기사 원문

'18세 루키' 양민혁, 토트넘 떠나 QPR서 잉글랜드 무대 데뷔

2일 2024~2025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30라운드 원정 경기 후반 31분 교체 투입
토트넘서 QPR로 단기 임대 후 첫 경기 14분
 

'18세 루키' 양민혁이 2일 QPR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무대 데뷔전을 갖고 있다./QPR

[더팩트 | 박순규 기자] '18세 루키' 양민혁이 토트넘을 떠나 퀸즈파크레인저스(QPR)에서 마침내 잉글랜드 무대 데뷔전을 치렀다.

양민혁은 2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더덴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챔피언십(2부리그) 3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31분 일리아스 체어와 교체로 투입돼 QPR 데뷔전을 치렀다. 원 소속팀 토트넘에서 QPR로 이적한 지 사흘 만에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나선 양민혁은 경기 종료까지 약 14분간 그라운드를 누볐다. 공격포인트는 기록하지 못했다.

양민혁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손흥민이 주장으로 있는 토트넘에서 QPR로 이번 시즌 종료까지 단기 임대 이적했다. QPR은 한국 축구 '전설'인 박지성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몸담았던 팀으로 양민혁은 박지성 윤석영(2013~2016)에 이어 세번 째 한국인으로 활약하게 됐다.

 
양민혁 QPR

마침내 데뷔전을 갖고 팬들에게 인사하는 양민혁(맨 오른쪽)./QPR

지난해 12월 중순 강원FC에서 토트넘에 합류해 적응 시간을 가진 양민혁은 올해 1월 토트넘과 공식적인 계약을 맺고 잉글랜드 프로축구 무대 데뷔를 기다려왔다. 하지만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에서는 출전 엔트리에만 이름을 올렸을 뿐, 출전 기회를 잡지 못하다가 QPR로 이적 후 곧바로 데뷔전을 가졌다.

양민혁은 이날 엔트리에 이름을 올린 뒤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보다 QPR이 1-2로 끌려가던 후반 31분 체어로 교체 투입돼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활약했다. 양민혁은 유효 슈팅 1회, 볼 터치 9회, 패스 성공률 100%(4/4) 등을 기록했다.

QPR은 결국 1-2 패배를 당하며 4연승 뒤 2연패를 기록, 9승 11무 10패(승점 38)로 챔피언십 24개 팀 중 14위를 마크했다.

 
양민혁 QPR

토트넘을 떠나 QPR 옷을 입고 경기장에 들어서는 양민혁./QPR

QPR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구단 홈페이지 톱 기사를 통해 "양민혁의 임대 영입을 확정하게 되어 기쁘다. 18세 윙어는 2024~2025시즌이 끝날 때까지 QPR에 남을 예정이다"고 발표했다. 양민혁은 구단과 입단 인터뷰에서 "제가 처음 한국의 프로 클럽에 합류했을 때 프로 리그에서 뛰고 싶은 마음이 매우 강하고 간절했습니다. 이제 저는 잉글랜드에서 여전히 성공하고 싶어 갈구하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PSG 홈 유니폼 (이강인 풀마킹) - Paris Saint Germain

2024/2025 PSG 구단의 홈 유니폼

parissaint.cafe24.com

 

양민혁 QPR


기사 내용대로 양민혁 선수는 QPR에서 잉글랜드 챔피언십 무대에 성공적으로 데뷔했습니다. 18세의 선수로서 큰 도전을 시작한 그는 후반 31분 교체 투입되어 14분간 활약했으며, 이 기간 동안 유효 슈팅 1회, 볼 터치 9회, 패스 성공률 100%라는 인상적인 데이터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는 흔히 "적응기"라 불리는 새로운 환경에서의 초반 경기치곤 놀라운 결과라 평가됩니다.

양민혁 QPR

양민혁의 이번 도전은 단지 출전만이 아니라 한국 선수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QPR은 과거 박지성, 윤석영이 활약했던 팀으로, 한국 축구에 있어 기념비적인 팀 중 하나입니다. 박지성이 팀의 주장을 맡았던 만큼 QPR은 한국 팬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클럽이죠. 이곳에서 양민혁 선수가 부지런히 발전해 나갈 때, 미래의 손흥민 같은 스타 플레이어로 성장할 가능성도 타진해볼 만합니다.

양민혁 QPR

또한, 그의 데뷔전은 토트넘에서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던 상황을 상기시키며 이적의 올바른 선택이었음을 증명하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토트넘의 주전이 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처럼, 양민혁 역시 "임대라는 징검다리"를 통해 커리어의 밑바탕을 다지고 있습니다. 팀에 대한 의지와 그의 발전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되는 이유입니다.

양민혁 QPR

양민혁이 밝힌 인터뷰에서도 그 의지를 엿볼 수 있는데요, 그는 "잉글랜드에서 성공하고 싶다"고 밝히며, 이적에 대한 기대와 결의를 내비쳤습니다. 이러한 그의 다짐은 양민혁뿐만 아니라 많은 젊은 한국 축구선수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메시지입니다.

양민혁 QPR

양민혁 선수가 풋볼 리그에서 선택한 이번 여정은 단지 그의 개인적인 도약을 넘어 한국 축구의 명예를 이어가는 스토리로 담길 것입니다.

양민혁 QPR

지금까지 잉글랜드 무대 데뷔전을 치른 양민혁 선수의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의 그의 행보를 계속해서 주목하며 팬분들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는 오직 팩트만을 보고합니다.

 

PSG 어웨이 유니폼 (이강인 풀마킹) - Paris Saint Germain

교환 및 반품 주소  -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단,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parissaint.cafe24.com


 

다음은 양민혁에 대해 더 알수 있는 기사 내용을 소개합니다. 양민혁이 QPR로 가게된 계기와 그 역사를 다룹니다.

 

양민혁 토트넘에서 QPR로 (+역사)

박지성의 뒤를 잇는 차세대 전설, QPR로 향하는 양민혁축구 팬 여러분, 대한민국 축구의 미래를 책임질 양민혁 선수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이번에 그는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리그)의

nosajion.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