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 쿠테타 "진격 중단" (+국민 반응)

N E W S/World news

by 노사지온 2023. 6. 25. 10:04

본문

728x90
반응형

러시아 쿠테타를 진행했던 프리고진이 지휘하는 바그너그룹의 모스크바 진격이 중단되고 철수를 시작했다고 한다.

어차피 쿠테타로 모스크바 진격까지는 무리였다고 생각되었다고 느낌이 든다.

푸틴 역시 프리고진과 싸워봐야 자국민으로써 이득이 될 게 없는 상황에 벨라루스의 루카센코 대통령의 중재로

평화적인 마무리로 들어가는 것처럼 보인다.

다행히 러시에 쿠테타가 일단락 되었다.


러시아 쿠테타를 진행했던 프리고진은 오디오 메시지를 통해 " 유혈 사태를 피하기 위해 모스크바로 향하던 병력에게 철수하도록 지시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들 병력이 지난 24시간 동안 모스크바에서 200KM 거리까지 진격했다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러시에 쿠테타의 상황에 대해"지금까지 우리 전사들의 피 한 방울도 흘리지 않았으나 이제 피를 흘릴 수 있는 순간이 왔다" 며 "어느 한쪽 러시아인의 피를 흘리는데 따르는 책임을 이해하기 때문에 계획대로 병력을 되돌려 기지로 돌아간다"라고 밝혔다.

다음은 이 러시아 쿠테타 진격중단 내용에대한 뉴스 전문 기사이다.

무장반란을 일으킨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 그룹이 모스크바를 코앞에 둔 상태에서 반란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대의 위기를 모면했다. 거침없이 진격하던 바그너 그룹 수장은 모스크바 코앞에서 협상을 통해 철수를 결정했고, 러시아는 그가 벨라루스로 떠나는 조건으로 그와 병사들을 처벌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마주 보고 달리는 기차처럼 정면충돌이 불가피해 보였던 양측이 한 발씩 물러나면서 24시간에 걸친 반란 사태는 극적으로 해결됐지만, 푸틴 대통령의 리더십에 적잖은 타격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바그너 그룹 수장 예브게니 프리고진은 이날 오디오 메시지를 통해 유혈사태를 피하기 위해 모스크바로 향하던 병력에 기지로 철수하도록 지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들은 바그너 그룹을 해체하려고 했고, 우리는 23일 정의의 행진을 시작했다"며 "하루 만에 모스크바에서 거의 200㎞ 내까지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우리 전사들의 피 한 방울도 흘리지 않았으나 이제는 피를 흘릴 수 있는 순간이 왔다"며 "어느 한쪽 러시아인의 피를 흘리는 데 따르는 책임을 이해하기 때문에 계획대로 병력을 되돌려 기지로 돌아간다"라고 밝혔다.

벨라루스 대통령실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합의 하에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대통령이 바그너 그룹 수장 프리고진과 협상했다"며 "양측은 러시아 내에서 유혈 사태가 벌어지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는 데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프리고진이 바그너 그룹의 이동을 중단하고, 상황 완화를 위한 조처를 하라는 루카셴코 대통령의 제안을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또한 바그너 그룹 소속 병사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합의가 논의되고 있다고 벨라루스 대통령실은 덧붙였다. 이러한 합의가 도출된 후 바그너 그룹은 이날 오전부터 점령 중이던 로스토프나 노두에서 철수하기 시작했다고 AFP가 전했다 

https://link.coupang.com/a/14EVC

 

깨끗한나라 순수시그니처 27m

COUPANG

www.coupang.com

 


프리고진은 러시아 쿠테타를 진행 당시 자국민의 응원을 받으며 진격을 했다고 들었다. 이번 쿠테타 진격은

러시아 대통령 푸틴에게 씻을수 없는 상처가 되었다는 기사들이 많다.

과연 러시아 쿠테타는 앞으로 러시아에게 어떤 결과를 낳게 할지 궁금하다.

다음은 이런 러시아 상황에 따른 국민 상황이다.


 

러시아 국민 반응

러시에 쿠테타에 따른 러시아 국민 반응 
인터뷰 남 1 : 저는 지금 러시아 연방 영토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믿을 수 없어요. 이건 일종의 배신입니다.
인터뷰 남 2 : 여기(붉은 광장)도 제가 알기로는 항상 폐쇄되어있진 않았어요. 진짜 무서워요, 자기 의견을 표현하는 게 앞으로도 힘들 것 같습니다. 

 

러시아 국민들은 아직도 쿠테타에 따른 공포심이 많아 보인다.

그래도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이 쿠테타 사태에 대해 정리를 했으니 일단락되었다고 생각할 텐데,

앞으로의 귀추가 궁금하다.

또 프리고진은 어떤 행보를 밟게될지 의문이다.


https://nosajion.tistory.com/80

 

러시아 쿠테타 (최종 요약)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분쟁의 서막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2014년 2월부터 시작된 분쟁으로, 우크라이나와 침략국 러시아 및 우크라이나 내 친러 분리주의 세력 간의 분쟁이 시작되었다. 여러 국

nosajion.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