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배의 법칙 (그랜트 카돈)

R E V I E W/BOOK

by 노사지온 2023. 2. 26. 17:07

본문

728x90
반응형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유일한 차이 

10배의 법칙

자기계발서 한칸을 크게 차지하고 있었던 10배의 법칙을

생각만 하고 하다, 드디어 읽어 봤다.

10배의 법칙은 

세계적인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마케팅 인플루언서, 기업가 투자자 를 하고있는

그랜트 카돈이 저필하였다. 

다음은 10배의 법칙 지은이 그랜트 카돈과 10배의 법칙 중 좋은 구절을 담아 보았다.


그랜트 카돈 ( GRANT CARDON )

세계적인 세일즈 트레이닝 전문가이자 마케팅 인플루언서, 기업가, 부동산 투자자다. 또한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리더십, 기업가정신, 동기부여, 금융, 투자 전문 강연가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다. 현재 보유 기업 7개, 운용 자산 25억 달러, 순자산은 3억 달러를 웃도는 억만장자다. 《포브스》 “세계 #1 세일즈 트레이너”와 “2017 올해의 주목할 마케팅 인플루언서 25인” 중 1위, 〈리치토피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CEO 500인” 중 7위, 미국상공회의소 “비즈니스 분야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톱 5”에 선정되었다.
1958년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태어나 맥니스주립대학교에서 회계학을 공부했다. 10세 때 아버지를 잃고 어린 시절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OCD(강박장애) 등 진단을 받았다. 21세에 대학 졸업 뒤 여러 직업을 전전하다 파산하고 빚더미에 올랐으며, 알코올과 마약에 빠져 거의 목숨을 잃을 뻔했다. 중독 치료 후 25세부터 세일즈 일에 전념해 업계 상위 1퍼센트 안에 들었다. 29세에 첫 창업에 나서 컨설팅 회사를 차렸으며 30세에 백만장자가 되었다. 구글, 모건 스탠리, 스프린트, 애플랙, 노스웨스턴 뮤추얼, 도요타, GM, 포드 등 포춘 500 기업과 스몰 비즈니스 오너,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왔으며 전 세계를 돌며 세일즈, 마케팅, 브랜딩, 부동산, 인간관계, 투자, 부 등을 강연해왔다.
1996년 부동산 회사를 설립해 탁월한 투자자로 명성을 떨치며 억만장자가 되었다. 2011년 《10배의 법칙》 출간 후 세계 최대 비즈니스 기업가 콘퍼런스인 10배 성장 콘퍼런스를 출범시켜 월드클래스 기업가들로부터 경영 전략을 배우는 10배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서로 《10배의 법칙》 외에 《일등이 아니면 꼴찌다》 《백만장자 요람: 슈퍼 리치가 되는 법》 《집착하거나 평범해지거나》 《부를 일구는 부동산 투자법》 등이 있다.

더보기

10배의 법칙 中 고객 만족은 잘못된 목표다

당신이 어떤 제품을 구매하지 않기로 했을 때 제품 회사로 부터 왜 그런 결정을 했는지 의견을 구하는 질문을 마지막으로 받은 때가 언제인가? 세일즈맨이 당신에게 충분한 관심을 기울 였는가? 그 사람은 당신이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동안 계속 함께했는가? 그가 당신을 열정적으로 만나고, 문제를 해결해주려 하고, 경영진이 나와서 인사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시하고, 제품을 보여주고, 구매를 제안했는가? 그리고 다시 전화했는가? 십 중팔구 이 질문들에 대한 대답은 '아니요'일 것이다. 회사가 실패하는 것은 고객을 불쾌하게 해서가 아니라 그들을 처음부터 고객으로 만들려는 행동을 충분히 취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분명히 이런 회사는 고객 만족을 개선하기 위한 회의를 반복할 것이다. 그리고 자사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 들에게 이유를 묻지 않고 이미 구매한 사람들의 의견을 조사한 다. 더구나 이 조사는 대개 조직의 마인드셋과 프로세스의 결합 이 아니라 세일즈맨의 잘못에만 초점을 맞춘다. 중요성의 순서를 기억하라. 고객 확보가 최우선 목표다. 그다 음이 고객 충성도와 고객 추천이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회사는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과 개선에 투자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홍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이로써 궁극적으로 '진정한' 고객만족이 창출된다.

더보기

10배의 법칙 中 위대한 기업과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하는것. 이러한 생각이 너무 거창한가? 대다수 사람에게는 그럴것이 다. 그럼 이러한 생각이 꼭 필요할까? 글쎄, 당신이 보통 수준의 삶에 만족하겠다면 굳이 필요 없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면 앞으로 돌아가 왜 보통 수준의 목표는 당신을 실패로 이끄는지, 어째서 평범해서는 성공하지 못하는지 다시 읽어보라. 이 세상에 편재하지 않는데 위대한 기업이 하나라도 있다면 내게 제시해보라. 코카콜라, 맥도날드, 구글, 스타벅스, 필립모리스, AT&T, 뱅크 오브 아메리카, 월트 디즈니, 폭스 TV, 애플, 포드 자동차, 비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메이시스Macy's, 월마트, 베스트 바이Best Buy 같은 회사들의 이름은 어디에나 있다. 이 기업들은 모든 도시, 수 많은 거리에 존재하며, 대부분 세계 어디를 가든 이용할 수 있다. 어디서나 그들의 광고를 보고, 그들의 상표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며, 그들의 시엠송을 흥얼거리기까지 한다. 심지어 그들의 제품 뿐 아니라 그들의 경쟁사 제품을 설명할 때도 그들의 이름을 대명사처럼 사용한다.

더보기

10배의 법칙 中 원대한 생각의 중요성.

당신은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관점에서 생각해야 한다. 이것이 당신의 영역을 지배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10배 마인드 셋이다. 당신이 10배의 행동을 꾸준히 하고 뒤이어 10배의 행동을 더 한다면 장담하는데 어디서나 당신이 '존재하는' 상황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그러니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이름 없음' 을 뚫고 나가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세상 사람들이 알게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가차 없이 행동해나가라. 하기 힘든 일처럼 들릴지 모른다. 하지만 너무 작고 자기 잇속만 차리는 목표를 세웠다가 결국 달성하지 못하면 그것이야말로 힘들고 따분한 일이다. 당신이 정상에 오르기만 하면 틀림없이 엄청난 행동량조차 고된 일처럼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 부자가 되면 어디에 돈을 쓰 고 싶은가? 세상에 기여하려는 더 높은 차원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가? 결국에는 당신 개인만을 위해 부를 쌓는 것이 더는 중요 하지 않은 순간이 올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은 더 많은 사람을 돕고 인류 전체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부를 모을지 모른다. 그러려면 당신은 편재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존재해야 한다.


마인드셋을 올바른 수준의 목적에 맞추기만 하면 10배의 행동력을 발휘하기 시작할 것이다. 이와 동시에 가능 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곳에 존재하게 될 것이다. 삶을 '일'처럼 또는 다람쥐 쳇바퀴 돌기처럼 느끼지 않으려면 탁월한 규모로 생각해야 한다. 편재하겠다는,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하겠다는 목표야말로 정확하게 거대한 생각이다. 하지 만 안타깝게도 대다수 사람의 존재와 꿈에는 거대한 생각이 빠져 있다.

먼저 당신은 자신의 브랜드, 아이디어, 개념, 회사, 제품, 서비스로 이 행성에 발자국을 남기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그러려면 지역 사회, 학교 시스템, 이웃, 지역 정치에 참여해야한다. 여러 행사에 참여해 사람들 눈에 띄고, 지역 신문에 기고하고, 공동체 구성원들과 인맥을 쌓아라. 적극적으로 활동을 이어가 사람들이 당신을 보고, 당신에 대해 듣고, 당신을 떠올리게 만들어라. 당신에 대한 입소문을 늘릴 기회가 생기면 놓치지 말고 '예스'라고 말하라. 당신이 하는 일에 관해 쓰고, 말하고, 강연하라. 필요하면 길거리에서 큰 소리로 선전하라. 편재하기에 전념하라 ! 10배의 행동력을 발휘 하라 !


 

10배의 법칙에 보통 수준이란 없다.
원하는 목표보다 10배 더 큰 목표를 설정하라.
그런 다음 목표 달성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행동보다 10배 더 많은 행동을 하라.
엄청난 생각을 한 다음에는 엄청난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다른 사람이 하는 것 보다 10배 더 많은 생각과 행동을 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엄청난 에너지가 담겨있다.
10배에 달하는 그 행동과 목표를 위해
어떠한 마인드셋으로 임해야하는지
본인의 '정상'적인 범주에서
얼마나 더 '노력'하고 '행동'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세세하게 나와있다.

10배의 법칙의 지은이 그랜트 카돈은
본인이 '정상' 범주였던 시절부터
'대단한 성공'을 이루기까지의 내용이
이 책에 담겨있다.

누군가 보기에는 거북하다고 느낄수 있을수 있다.
왜냐하면, 지금의 행동보다 10배를 더 높히고
10배의 집념과 집중력을 해야한다고,
1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책이 뼈 때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확실한 효과는 있다.
내가 어떤 정상적인 범주에서 일을 했고,
내가 언제 집중력을 높혔고,
어느순간 스스로 게을렀는지 파악하고
행동력을 높혀야 하는 순간이 언제인지 알게 되었다.

(사실 이런류의 자기계발 책에는 다른 책(클루지 등) 과 비슷한 맥락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선 다음번에 알아보겠다.)

하루의 24시간을 분단위 초단위 까지 체크하며
실행을 해야한다는 구절에는
" 왜 이렇게 까지 해야하지 ? " 보다는
" 내가 엄청난 성공을 위해선 이런것이 필요하겠군 "
라고 느낀 것 같다.

그래서 지금 10배의 독서를 하기위해
그랜트 카돈의 저서를 포함으로
부와 성공에 관한 책을 10권을 모아놨다.

10배의 법칙대로 10배의 집중력으로
버스를 탈때에도 지하철에서도 
읽을 생각이다

성공을 내것으로 만들려면
그랜트 카돈의 이 10배의 법칙을
한 달에 한 번씩 읽어봐야겠다.

성공에 대한 열망은 있지만
아직 감이 안잡히는 사람은
이 책을 추천한다.

이상 10배의 법칙의 내용과 독후에 대한 느낌을 작성했다
끝.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